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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전기차 타이칸4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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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의 경우 낮게 떨어지는 보닛과 보닛보다 높게 강조된 펜더, 낮은 차체와 유선형 실루엣, 4포인트 LED
주간주행등과 테일램프 등은 기존 내연기관 스포츠카 디자인 요소가 이어졌다. 여기에 공력성능을 끌어
올리기위한전용 설계가 추가
 

실내 역시 기존 인테리어 구성을 기반으로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터치 방식 햅틱 버튼 등 첨단 기술을 적용
계기판과 센터콘솔에는 전기차 전용 메뉴와 새로운 터치 조작 패널이 더해졌고 조수석 탑승자를 위한
터치 디스플레이가 마련된 것이 특징
 

트림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트림 이름 작명은 기존과 비슷한다. 타이칸 4S(기본 배터리)와 타이칸 4S(퍼포
먼스 배터리 플러스), 타이칸 터보, 타이칸 터보S 등을 고를 수 있다. 전 모델에는 앞바퀴와 뒷바퀴에 회생제
동기능을 갖춘 총 2개의 영구자석동기식모터가 장착됐다. 바퀴 4개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사륜구동 방식이다.
  
배터리는 차체 하단에 깔렸다. 무게중심을 낮추면서 뒷좌석 공간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설계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성능은 트림에 따라 최고출력 435~625마력(오버부스트 시 530~761마력), 최대토크 65.3~107.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걸리는 시간은 4S와 터보가 각각 4.0초, 3.2초다.
가장 강력한 터보S는 2.8초로 내연기관 모델인 911 터보S보다 빠르다.
  
또한 일반적인 전기차와 달리 400볼프(V) 대신 800V 전압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신속한 배터리
충전을 위한 조치로 급속충전네트워크직류(DC)를 활용하면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270kW급 고출력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22분30초 이내에 배터리 잔량 5%를 80%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리어액슬에 장착된 2단 변속기도 눈여겨 볼만하다. 1단 기어는 출발 시 가속력을 전달하고 2단 기어는
고속에서 효율과 출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맡는다.
 


차체 크기는 길이와 너비가 각각 4963mm, 1966mm, 높이는 1378mm다. 911보다 크고 파나메라보다 조금 작은
크기다. 해외에서는 C세그먼트 세단으로 분류돼 판매에 들어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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